본문 바로가기

피플

나누면 더 커지는 것, 바로 나눔!

임직원 릴레이 인터뷰, 10월엔 소하리공장에서 사회공헌을 담당하고 있는 정찬대 과장님이 주인공으로 선정됐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정 과장님이 사회공헌에 흠뻑 빠지게 된 사연, 함께 들어보실까요?

임직원 릴레이 인터뷰 정찬대 과장과의 만남

1)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소하리공장 총무팀 정찬대 과장입니다. 소하리공장에서 사회공헌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 어떤 계기로 소하리 공장의 사회공헌 담당자가 되셨나요?

 :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꼭 해보고 싶었던 업무여서 자원해서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3) 평소 봉사활동이나 사회공헌 활동에 관심이 많으신 편이셨나요?

2005년에 회사 팀 동료들과 아동 후원을 함께하면서부터 사회공헌활동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던 거 같습니다. 당시 초등학교 6학년이었던 ‘현주’라는 학생을 고등학교를 졸업 할 때까지 7년이라는 시간 동안 후원했는데, 현주 학생이 성장해 가는 모습을 보면서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더불어 더 많이 도움을 나눌 수 있도록 해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게 되기도 했고요. 

팀을 옮기게 되면서 동료들과 함께하지는 못하게 됐지만, 2007년부터는 지금까지 개인적으로 인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몇 년 전부터는 현주 학생에게도 나눔의 참 기쁨을 알게 하기 위해 해외 아동 지원을 신청해, 케냐에 있는 친구를 알게 해주었는데요, 덕분에 저도 현주 학생도 더한 뿌듯함을 느끼고 있답니다. 지금은 소하리공장 사회공헌 담당자로서 지역사회 나눔 실천과 사회공헌 기업 위상을 알리고 있습니다. 

4) 소하리공장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소하리공장 중점사업인 기아 챌린지 Key- 아카데미 학생들과 대학생 봉사자이 함께 했던 여름방학 캠프>

소하리공장은 “성장세대”에 대한 다양한 후원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기아챌리지 key-아카데미” 라는 공부방이 있습니다. 경제적인 어려운 여건으로 학습기회를 얻지 못하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생 봉사단들이 참여하여 영어, 수학 등 수업 통해 실질적인 학습의지를 고취시키고 있는 학습지원 사업입니다. 

또한, 고등학생 대상에 학업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해피드림 장학금” 사업을 지역사회 최대규모의 장학금 사업을 5년째 시행 중이고, 마지막으로 초등학교 6학년 졸업생 어린이 대상으로 “기아드림 교복지원” 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실봉사단에서 활동하고 있는 정찬대 과장의 모습>

5) 마지막으로 기아차 임직원에게 한마디!

‘나눔은 오늘과 내일을 잇다’라는 말이 있는데 생활 속에서 남들과 나눔을 실천하는 우리 모두가 되었으면 좋겠고, K-나눔투게더에 후원 목표금액이 가득가득 넘쳐서 더 많은 이들에게 희망을 드렸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