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콩 한 쪽으로도 충분히 나눌 수 있어요

 


 

카네이션 3차 캠페인 오픈: 성은이와 은성이의 꿈을 응원해 주세요!

 

 

지난 7월 1일, 기아자동차 기부 플랫폼인 K-bean 사이트 내에 3차 카네이션 캠페인이 오픈했다. 카네이션은 교통약자 아동의 꿈을 응원하기 위한 모금 활동으로 이번이 벌써 세 번째다. 이번 주인공은 성은이와 은성이다. 뇌병변 1급 장애를 가진 쌍둥이 자매로 일상적인 이동에 불편함을 겪고 있다. 3차 카네이션 캠페인을 통해 기아차와 네티즌이 모금한 금액은 카니발 1대를 개조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물론 해당 자동차는 자매의 꿈을 지원하는 데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두 개의 꿈 하나의 길’이라는주제를 담고 있다. 2차 캠페인의 수혜자의 희망편지를 시작으로 자매가 일상에서 이동할 때 얼마나 불편함을 겪고 있는 지와 동시에 꿈을 꾸는 모습을 담아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이 외에도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서 기아자동차 관련 다양한 사회공헌 소식과 따뜻한 이야기들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설마 ‘카네이션(Car-Donation)’, 아직도 모르세요?
기아자동차는 지난해부터 네이버 기부포털 ‘해피빈과 함께 온라인 기부 캠페인 ‘카네이션(Car-Donation)’을 진행해왔다. 카네이션은 기아자동차를 상징하는 'Car'와, 온라인 기부문화를 상징하는 'Donation'의 합성어로 기아자동차가 고객과 함께하는 기부 활동을 펼치기 위해 만든 공익 캠페인이다. 앞서 말했듯, 이번이 벌써 세 번째이다. 

참고로 지난 1차, 2차 캠페인을 통해 기아차와 네티즌이 모금한 금액은 약 8천만원에 이른다. 지난 1차 카네이션 캠페인 모금액은 교통약자 8명의 이동권 개선을 위헌 차량 개조에 쓰였으며, 2차 카네이션 캠페인은 장애인임에도, 다른 장애인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대상자를 위해 장애인 개조차량(레이)를 지원하는 데 사용됐다.

 

어떻게 참여하죠?

카네이션 캠페인 진행을 위해 기아자동차는 캠페인 전용 온라인 기부 사이트인

‘K-Bean(http://event.happybean.naver.com/kiakbean?kia=cardonation3)’을 오픈해 네티즌과 함께 기부 포인트를 모금하고 있다. 기부 포인트는 네이버 카페나 블로그, 지식인 등에 글을 등록하거나 사이트 곳곳에 있는 관련 배너를 클릭하면 간편하게 획득할 수 있다.